본문 바로가기

想/선위에서

트윗버드에서 지오태깅을 하자

이번 업데이트로 트윗버드가 많이 바뀌었길래 이것저것 만져보다보니 지오태깅 지원이 있더군요. 원래도 지원하고 있었는지, 아니면 이번 버전에서 업데이트된 기능인지 잘 모르겠지만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는 것이니 제가 쓰지 않은 기능은 없는 기능입니다. (응?)

지오태그는 기본적으로 트위터에서 설정을 해두지 않으면 쓸 수가 없습니다. 지오태깅을 하고 싶은 분은 enable로 해두세요. 물론 사생활 보호 등의 문제로 사용을 원치않는 분도 많을 수 있기 때문에 기본값은 '체크안됨'인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다음은 Account 메뉴에서 뜨는 Setting 아이콘으로 들어가서 지오태깅을 켜주면 끝입니다. 붉은 박스를 따라가주세요. 이후에 트윗버드를 이용해서 트윗한 것은 모두 지오태그가 붙어서 올라갑니다. 물론 이후에도 트위터 메뉴에서 모든 지오태그를 삭제할 수도 있으니까 필요에 따라 적절히 이용하면 됩니다.

트윗버드의 이번 버전에서는 지오태그가 붙은 트윗을 맵에 표시해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트윗은 실외인데도 위치가 약간 다르네요. GPS의 문제인지 지오태깅의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뭐 어쨌든 필요한 분은 적당히 써보세요. ^^;;;

덧붙임. 지오태그가 이번 버전에서 추가된 것이 맞나보네요. 'What's new' 항목에 해당 부분이 올라와있습니다.